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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Animation 컴포넌트

category Game Development/Unity 2024. 2. 5. 15:33

[참고자료]

유니티 공식 매뉴얼 -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1.3/Manual/

 

애니메이션을 다루는 컴포넌트는  Animation과 Animator 두가지로 나뉜다.

 

Animation 컴포넌트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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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재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등장하기 전 게임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을 위해 사용되었던 레거시 컴포넌트이다.

( 레거시 시스템이란 현 시스템이 등장하기 전에 사용하던 예전 시스템이다. )

 

 ** Animator사용이 훨씬 더 사용하기 좋다고 한다! / 하지만 일회용으로 쓰기엔 더 간편하다

Animation컴포넌트 예시 - 유니티공홈

Animator 컴포넌트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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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재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이며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지정하는 데 사용 

애니메이션 컨트롤러와 네비게이션을 활용하면 더욱 편한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할 것 같다!

Animator 컴포넌트,컨트롤러 예시 - 유니티공홈

 

만약 Animation 컴포넌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 과정을 거쳐야한다.

인스펙터창을 우클릭하여 Debug로 바꾼후 Legacy 체크!

 

[프로퍼티]

Animation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: 자동 플레이 (Play Automatically) 를 활성화했을 때 플레이되는 기본 애니메이션

Animations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 스크립트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목록

Animate Physics                : 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애니메이션이 물리 요소와 상호작용합니다.

Culling Type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지 않을 시점

ㄴ      Always Animate       : 항상 애니메이션화

         Based on Renderers : 렌더러에 기반

 

하지만! 현재는 Animator를 많이 쓴다고 하니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에서 Animator과 함께 알아보자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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