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참고자료]
유니티 공식 매뉴얼 -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1.3/Manual/
애니메이션을 다루는 컴포넌트는 Animation과 Animator 두가지로 나뉜다.
Animation 컴포넌트는
현재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등장하기 전 게임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을 위해 사용되었던 레거시 컴포넌트이다.
( 레거시 시스템이란 현 시스템이 등장하기 전에 사용하던 예전 시스템이다. )
** Animator사용이 훨씬 더 사용하기 좋다고 한다! / 하지만 일회용으로 쓰기엔 더 간편하다
Animator 컴포넌트는
현재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이며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지정하는 데 사용
애니메이션 컨트롤러와 네비게이션을 활용하면 더욱 편한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할 것 같다!
만약 Animation 컴포넌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 과정을 거쳐야한다.
[프로퍼티]
Animation : 자동 플레이 (Play Automatically) 를 활성화했을 때 플레이되는 기본 애니메이션
Animations : 스크립트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목록
Animate Physics :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애니메이션이 물리 요소와 상호작용합니다.
Culling Type :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지 않을 시점
ㄴ Always Animate : 항상 애니메이션화
Based on Renderers : 렌더러에 기반
하지만! 현재는 Animator를 많이 쓴다고 하니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에서 Animator과 함께 알아보자!
'Game Development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2D게임 공부중 버그 : Scale 설정 (0) | 2024.02.14 |
---|---|
[Unity] Tile Map (0) | 2024.02.07 |
[Unity] Skybox 만들기 (0) | 2024.01.24 |
[Unity] Coroutine (0) | 2024.01.18 |
[Unity] 마우스 입력 받기 (0) | 2024.01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