무한한 가상공간을 감싸고 있는 가상 랩?을 텍스쳐로 만들어서 보여줌
여백처리.
스카이박스 만드려면 6개의 이미지가 필요함
원이 아닌 큐브모양으로 감싸는 형태.
< 유니티 공홈 자료 >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class-Skybox.html
1. 스카이 박스로 만들 자료를 준비
2. 메테리얼 생성 후 shader를 변경 (texture -> Skybox/6 Sided)
3. 메테리얼에 해당 이미지 옮기기
2-1. 메테리얼 생성 후 shader를 변경 (Cubemap -> Skybox/Cubemap)
3-1. 메테리얼에 해당 이미지 옮기기
4. Window - Rendering - Lighting - Environment - Skybox Material에 적용
스카이박스도 꽤 많은 리소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. 시간이 변하고, 날씨가 바뀌고.. 모든걸 표현하려면...
스카이박스 또한 메모리가 가벼워지는 최적화의 요소중 하나인 걸까!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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