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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Skybox 만들기

category Game Development/Unity 2024. 1. 24. 09:41

무한한 가상공간을 감싸고 있는 가상 랩?을 텍스쳐로 만들어서 보여줌

여백처리.

스카이박스 만드려면 6개의 이미지가 필요함

원이 아닌 큐브모양으로 감싸는 형태.

 

< 유니티 공홈 자료 >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class-Skybox.html

 

1. 스카이 박스로 만들 자료를 준비

2. 메테리얼 생성 후 shader를 변경 (texture -> Skybox/6 Sided)

3. 메테리얼에 해당 이미지 옮기기


2-1. 메테리얼 생성 후 shader를 변경 (Cubemap -> Skybox/Cubemap)

3-1. 메테리얼에 해당 이미지 옮기기


4. Window - Rendering - Lighting - Environment - Skybox Material에 적용

 

 

스카이박스도 꽤 많은 리소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. 시간이 변하고, 날씨가 바뀌고.. 모든걸 표현하려면...

스카이박스 또한 메모리가 가벼워지는 최적화의 요소중 하나인 걸까!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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