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칼라와 벡터
나란하지 않은 벡터의 경우에는 평행사변형을 활용하여 구하는 반면,
스칼라는 양자체를 더해주는 식으로 합성한다.
돌림힘 => τ (토크) , 힘이 아니라 모멘트(moment)다
중심 : 회전축
회전축 ~ 힘을 준 곳까지의 거리 : 팔의 길이
돌림힘에서 F : 외력
τ = r * F (서로 수직한 관계)
돌림힘은 중심으로부터 거리가 멀수록, 무게가 클수록 커진다.
무게비와 팔의 길이 비가 반비례함
지레와 평형(안정, 균형, 변화X)
평형상태 : 물체가 정지해 있거나 등속도로 운동할 때 또는 일정한 속력으로 회전하면서 정지해 있거나 등속도 운동할 때 물체는 평형 상태에 있다고 한다.
평형상태를 위한 조건 : 힘의 평형 + 돌림힘의 평형
1. 구조물이 안정적으로 정지해 있기 위한 조건 : 구조물이 안정한 평형상태
2. 물체의 무게중심에서 내린 수선이 물체의 받침면의 범위 안에 들어 있을때 물체는 안정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.
3. 구조물의 안정성 : 물체의 받침면이 넓고, 무게중심이 낮을수록 안정성이 높다.
평형 상태에서 가능한 운동 : 정지, 등속 직선 운동
등속 직선 운동: 일정한 속도로 운동, 변화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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